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철 필수 자동차 관리법 간편하고 효과적인 성에 제거 팁

일상. 정보

by 원이아빠네 2024. 11. 29.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겨울이 되면 아침마다 자동차 유리에 쌓인 성에 때문에 출근 시간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에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운전 시 시야 확보가 어렵고 안전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유리의 성에를 안전하고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과 예방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성에 제거를 위한 기본 도구 준비

 

효과적인 성에 제거를 위해 성에 스크레퍼 혹은 제설스프레이를 준비하세요. : 플라스틱 재질의 스크래퍼의 경우 유리의 흠집 없이 성에를 제거 할 수 있는데 미리 제설 스프레이도 요즘은 판매하고 있으니 손쉽게 녹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잔여물 입니다. 실제로 성에가 균일하지 않기에 잔여물을 잘 닦아내는 것도 중요하겠죠. 

 

 

 

2. 성에 제거 방법

 

- 물리적 제거 : 스크레퍼를 이용해 성에를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긁어내는데요. 너무 세개 긁으면 얼음조각으로인해 유리가 손상될 수 있으니 적당한 힘을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 제설 스프레이 : 제설제를 유리에 뿌리고 1-2분 후 스크레퍼로 제거해주면 됩니다. 제설제가 없다면 물과 알콜 2:1 비율을 만든 용액도 유용합니다.

 

- 따뜻한 물은 금물 : 급격한 돈도 변화는 유리가 꺠질 위험이 있으니 절대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마세요. 

 

 

 

3. 성에 예방 팁

 

- 미리 성에 방지 커버를 씌울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타포린 돗자리를 추천합니다. 도톰한 두께감이 있는 타포린돗자리 (이케아 가방재질) 등은 유리에 달라붙는것도 방지해주고 훨씬 유용하더라고요.

 

- 환기 조절 : 만약 눈이나 비 예보가 없다면 차량 주차시 창문을 살짝 열어두어 내외부의 온도 차이를 줄여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성에 제거를 돕는 자동차 버튼 알아놓기 

 

 

자동차에는 겨울철 성에를 제거할 수 있는 편리한 버튼들도 탑재되어 있죠.

 

차량 내부 히터를 작동 시키면  차 안의 공기가 따뜻해져 유리 안쪽의 성에가 서서히 녹습니다. 히터는 가장 높은 온도로 설정하고 송풍방향은 앞유리로 집중시켜주세요 

 

 

디프로스터 (Defroster ) 앞유리와 뒷유리의 성에 및 김서리 제거를 위해 설계된 기능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거울 표면의 얼음과 성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디프로스터 사용시 빠르게 유리가 따뜻해지면서 갑작스러운 온도변화에 약해진 유리라면 금이 갈 수 있습니다. 이때 처음에는 온도를 낮게 설정하고 점차 올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의외로 에어건을 함꼐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버튼을 활용하면 따로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차량 공회전이나 온도차에 의한 내용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